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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바이러스 마스크 속의 입 냄새(구취) 해결 방법 및 CNN 방송내용 [테라브레스 웻트민트와 껌 활용방법]


안녕하세요, 구취커뮤니티 운영자입니다.

지난 2020년 1월 중국 우한에서부터 시작된 코로나바이러스 문제가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우리의 일상생활을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는 것이 오늘의 현실입니다.

지금 이 영상을 보고 계신 회원님이나 방문객께서는 어떠한지요? 우선 모쪼록 안전하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생활이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그런대로 건강을 지키며 하루하루 지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달라진 우리의 일상생활 중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인 마스크착용과 입냄새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마스크 착용에 대한 이유와 그동안의 각종 문제는 더 설명이 필요치 않을 만큼 모든 국민이 겪어서 알고 있고 또 지금도 겪고 있는 중이지요.

이것은 비단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겪고 있는 문제임을 우리 모두 매일 언론을 통해 보고 들어 알고 있습니다.

이런 마스크 공급과 착용 문제에 더하여 최근 미국 CNN방송과 여러 나라의 언론매체들이 마스크 착용 시 겪는 문제 중의 하나인 마스크 속의 입 냄새, 즉 구취에 대하여 보도하고 있습니다.

사실 CNN 방송이 보도하기 이전에 저는 이미 이 문제를 심각하게 느꼈고 이것은 비단 저뿐만 아니라 평소 구취에 관심을 가진 분이라면 누구나 짐작하고 또 겪고 있는 문제일 것입니다.

CNN 방송도 이런 점을 지적하면서 문제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문제를 거론하여 다른 사람과 이야기의 주제로 삼는 것을 꺼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것은 코로나바이러스 이전에도 평소 사람들이 입 냄새에 대하여 이야기하기를 꺼리는 것과 똑같은 이유입니다.

그런데 CNN 방송이 마침 이 문제를 거론한 것이지요. 때문에 독자와 방문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방송의 내용과 문제해결을 위한 저의 개인적 의견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자신의 입 냄새를 스스로 맡는다는 것은 참으로 어렵습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온종일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을 때는 상황이 달라지며 마스크 안에서 자신의 냄새를 맡을 수도 있게 됩니다.

즉 마스크 안에서 나는 자신의 입 냄새 또는 코냄새를 맡을 수 있고 의식하게 된다는 것이지요. 이것은 저 자신도 요즈음 실제로 자주 경험하고 있는 일입니다. 아마 지금 이 영상을 보고 계신 대다수 독자들도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 치의학회에 따르면 미국인 중 8천만 명 정도가 만성적인 구취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문제의 해결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말하며 CNN 방송은 구취의 원인과 해결책으로 다음의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첫째, 자신의 칫솔질 방법이 올바르지 않은 경우입니다. 하루 2회 불소가 함유된 치약으로 칫솔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치실로도 꼭 닦아주어야 합니다. 또한 칫솔질을 하면서 이뿐만 아니라 혀와 볼 안쪽도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당신이 먹고 마시는 음식이 문제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커피와 마늘을 먹으면 입 냄새가 난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경험하는 일입니다. 이럴 때 레몬이나 파슬리 등과 같은 야채를 먹으면 구취 원인 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셋째, 단 것을 너무 많이 먹는 것도 원인이 됩니다. 입 냄새에는 카라멜이나 끈적거리는 단 과자종류가 가장 좋지 않습니다. 이것은 치과의사들이 단 것이나 초콜렛, 떡 등을 너무 많이 먹는 것을 삼가도록 권하는 이유와 같습니다.

굳이 원한다면 이런 것들 보다는 플레인 초콜렛, 즉 우유나 설탕이 거의 들어있지 않은 초콜릿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혹시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중인가요? 이런 경우 과다한 단백질 섭취로 인해 입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입냄새 원인균인 혐기성 박테리아가 단백질을 먹고 입냄새 원인 물질을 배출하기 때문입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중이라면 물을 좀 더 많이 마시고 무설탕 민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째, 혹시 입으로 숨을 쉬는 경우입니다. 입으로 숨을 쉴 경우 입안을 마르게 하여 입 냄새가 심하게 나게 됩니다. 물을 많이 마시고 치과의사와 상담해보세요. 입으로 숨을 쉬는 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여섯째, 입 냄새를 야기하는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입니다. 복용 중인 약의 부작용을 점검해보시고 입 냄새가 심할 경우 의사를 찾아 상담하고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일곱째, 혹시 담배를 피우거나 씹는 담배를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당연히 금연하는 것입니다.

CNN이 제안하는 원인과 해결방법은 대강 이러하며 이것은 이미 대다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일반적인 내용으로 그다지 새로울 것은 없습니다.

이런 내용은 저 역시 제가 인터넷에 운영 중인 구취커뮤니티나 카페에도 이미 같은 내용을 반복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내용을 알면서도 실제로는 많은 사람들이 실천하지 않거나 소홀히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문제의 지적과 노력은 반복되는 것이지요. 이것은 담배가 좋지 않으므로 금연해야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아직도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 좋은 예입니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은 흡연으로 인하여 겪고 있는 자신의 입냄새를 알면서도 여전히 담배를 끊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제가 바로 증인입니다.

지난 21년 동안 구취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수많은 회원 및 방문객과 이 문제에 대하여 상담하였기 때문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겪는 스트레스 등 여러 원인으로 인하여 흡연의 문제를 알고 금연이 중요한 것을 알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점이 있음을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마스크를 사용하면서 겪는 입 냄새를 없애기 위하여 제가 평소 사용하고 또 주위에 권하는 방법을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테라브레스 웻트민트나 츄잉껌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요즘처럼 외출 시에는 물론이고 심지어 직장에서도 거의 온종일 마스크를 착용하고 생활하는 때는 특히 어려움이 많습니다.

평소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때도 도움이 되지만 지금처럼 마스크를 착용할 때 테라브레스 웻트민트나 껌이 도움이 많이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테라브레스 웻트민트와 껌은 침의 분비를 촉진하여 나의 침에 녹아있는 용존산소가 입 냄새의 원인균, 즉 혐기성박테리아를 죽여 입냄새를 예방하는 것이므로 일반 다른 민트나 껌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저와 저의 가족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웻트민트를 직접 보여드리겠습니다. 이것입니다. 이렇게 낱개로 포장되어 있어서 주머니에 넣고 다니며, 물론 여자 분들은 핸드백에 넣어 필요할 때 간편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효과가 좋은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지금 저는 웻트민트를 사용하고 껌은 사용하지 않아 껌을 보여드릴 수는 없지만 껌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껌을 사용하는 회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평소 마스크를 쓰면서 냄새를 겪고 있는 분이라면 한번 사용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혹시라도 입냄새에 관하여 자신이 겪고 있는 구취문제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있거나 조언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댓글을 남기시거나 이메일을 주시면 성의를 다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이메일 주소와 네이버 카페 주소 등은 화면 아래에 있는 설명란에 링크되어 있습니다.

아무쪼록 건강관리에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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