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Harold Katz 의

"구취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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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다이어트와 입냄새의 상관관계
글쓴이: Dr. Katz  날짜: 2018.01.07 18:42:16   조회: 309
유행하는 다이어트법으로 가장 흔한 것은 이것을 먹으면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방법들로 수십년째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런 다이어트법들은 바로 살을 뺄 수 있는 것처럼 그럴듯하게 들리지만 이런 방법들이 건강에 또는 맑은 입내음에 좋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Victoria 주 보건국의 보고서에 따르면 유행하는 다이어트법들은 종종 피로, 구역질, 두통, 변비, 그리고 탈수를 야기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들이 전부일까요? 다이어트법이 탈수를 일으킨다고 지적된 것처럼 다이어트법은 입냄새(구취)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부 다이어트법이 왜 구취를 일으키는지 자세히 살펴보고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입냄새를 예방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단식

입냄새의 주요 발생 원인 중 하나는 구강 내 침의 부족입니다. 단식을 하거나 특정 음식 또는 음료만을 섭취하게 하는 다이어트법을 하면 탈수 가능성이 더 높아지고 이것은 구취를 일으킵니다.


"단식을 하면 탈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침은 구강 내 산도와 pH를 적정하게 유지해주므로써 박테리아가 과다하게 증식하는 것을 억제합니다"라고 다이어트 전문가인 Simone Austin 은 말합니다. "따라서 만약 당신이 탈수현상을 겪는다면 이런 기능을 해야 할 침이 부족한 것입니다. 당신 입안의 박테리아는 입안에 남겨진 음식 찌꺼기를 먹어 부패시키면서 입냄새를 배출합니다."

단식을 계속 할 생각이라면 매일 충분히 물을 마셔 체내에 수분을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입냄새도 예방하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케토시스(Ketosis)

보건 당국에 따르면 케토시스는 저탄수화물, 고단백 다이어트법으로 하루 20 그람 이하로 탄수화물을 섭취할 경우 빠른 체중 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케토시스를 통하여 빠른 체중 감량을 이룰 수 있지만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다이어트법은 인체가 탄수화물로부터 흡수하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산화방지제,식물성화학물질의 결핍을 초래하여 인체의 산도를 높이고 혈액 내 인산염의 부족을 야기하며 뇌기능 저하, 골다공증, 신장결석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더하여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법은 두통, 변비, 설사, 체력약화, 불면증, 요통, 그리고 구취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구취는 인체가 지방을 태울 때 배출하는 화학물질로 인하여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식을 따르십시오

체중 감량을 위하여 유행하는 다이어트법을 따르기 보다는 생활습관을 바꾸는 데 노력하는 것이 훨씬 더 바람직합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야채, 적절한 육류 그리고 통알곡 및 과일을 이용한 균형잡힌 식사를 함으로써 인체가 필요한 영양과 열량을 공급하여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더하여 구취가 날 가능성도 훨씬 낮아집니다.

- Dr. Harold Katz - Bad Breath Expe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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