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Harold Katz 의

"구취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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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성년은 물론 노년까지 어린아이 숨내음을 유지하는 방법
글쓴이: Dr. Katz  날짜: 2017.03.16 10:21:25   조회: 1049
우리가 '어린아이 숨내음'이라 칭하는데는 이유가 있다. 갓난아기들이 새근대는 향긋한
숨내음은 아기 부모의 바램과 상관없이 아기가 나이 들면서 다양한 환경을 거쳐 변한다.

생의 여러 단계별로 치아 관리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자.


어린 시절

나의 딸이 13살 때 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구취를 과학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했다.
당시 내 딸은 구취때문에 매우 심한 스트레스를 겪고 있었다. 당시 시중에 판매되고 있던
구취제품들은 별로 효과도 없고 안전하지도 않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입냄새의 원인은 당사자의 나이에 상관없이 똑같다. 즉 구강 내 박테리아가 먹고 소화
시키면서 배출한다는 것이다. 많은 유형의 박테리아는 인체에 유익하다. 하지만 일부
혐기성박테리아는 휘발성 황화합물을 배출한다. 썩은 달걀, 썩은 배추나 유기물질이
부패하는 냄새라 생각하면 간단하다. 입냄새를 야기하는 박테리아는 이와 같은 또는
유사한 개스를 생산하며 그 어느 것도 어린아기의 숨내음과 비교할 수가 없다.

구강건강을 위한 간단한 평생습관은 어릴 때 심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간단히
칫솔질, 치실, 세정제로 헹구기 이 세 가지이다. 나이와 상관없이 실천해야 할 이
세 가지 주요 행동을 구체적인 7 단계로 나누어 하루에 두 번 실천한다면 최상의
구강 건강과 숨내음을 유지할 수 있다. 이 7 단계에 대하여는 이전의 글에서 설명한
바 있다.

부모들은 아이가 어릴 때 이런 습관을 들여주기가 쉽다. 10대가 되면 새로운 환경을
맞게된다. 예를 들면 설탕이 가득한 청량음료가 도처에 깔려 있어 청소년들을
유혹한다. 청량음료에 들어 있는 설탕은 입냄새 박테리아의 좋은 먹이가 된다.
젊은 사람들은 자신의 정체성을 경험하면서 커피를 마시기 시작한다. 우리 모두는
커피 후 입 냄새가 어떠한지 잘 알고 있다.


성인

우리가 성숙하면서 구강 건강은 기하급수적으로 도전적 환경에 처하게 된다. 그 변화의
한 가지는 칫솔질 방법이다. 치과전문의들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잇몸보다 치아를
집중 주의하여 닦도록 권고한다. 그러나 어른이 되면 중점을 이동해야 한다. 왜냐하면
수십년을 사용하면서 잇몸질환이 더 중요한 문제가 되기 때문이다.

"흡연과 음주는 구강을 건조시킨다."

또한 성인이 되면 우리는 각종 약을 복용하기 쉬운데 그러한 약의 부작용은 입냄새를
악화시킨다. 입안을 마르게 하는 약은 구취 제거를 더욱 어렵게 만든다. 또다른 종류의
약들은 우리의 면역체계를 약화시킨다. 그리고 이것은 인체가 박테리아의 증식을
조절하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든다.

성인들의 습관은 입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안된다. 예를 들면 흡연과 음주 이 두
가지는 구강을 마르게 하여 입냄새 유발 박테리아에게 증식을 위한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 주게 된다.


노년

이 시기에 부딪히는 구강 건강 장애물은 성인의 것과 동일하다. 그러나 새로운 현상이
나타난다. 잇몸은 오그라들며 이것은 박테리아에게 더욱 좋은 서식처가 된다. 사람이
나이를 먹으면서 비록 복부비만이 아닐지라도 수면무호흡증을 겪는 사람들이 증가한다.
입냄새와 연관성은 밤새 자는 동안 입을 벌리고 자면서 구강을 심각하게 건조시키기
때문이다.

함정에 빠지기 쉬운 것은 당신이 사용하는 구취제거제 마저도 역효과를 나타낸다는
것이다. 이때문에 알코홀이 함유되지 않은 구강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알코홀은 구강을 건조시키는 주요 물질 중 하나이다.
이런 이유때문에 가글액을 포함한 모는 테라브레스(TheraBreath) 제품들은 알코홀이나
라우릴황산나트륨을 절대로 함유하지 않는 것이다.

노화는 구강건강을 향상시키는데 장애가 된다. 그러나 올바른 지식과 좋은 습관 그리고
올바른 제품을 선택 사용하므로써 당신은 어린아기의 입내음을 황금 노년이 된 이후에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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