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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칫솔질을 하지 않았을 때 임시 대처법
글쓴이: Dr. Katz  날짜: 2015.06.08 10:30:52   조회: 3201
칫솔질을 하지 않았을 때 임시 대처법



By Dr. Harold Katz - 치과의사, 미생물학자, 구취전문의사
구취제거 국제특허물질인 OXYD-8/테라브레스(TheraBreath)와 K12M18 프로바이오틱스
개발자이며 미국 캘리포니아 구취클리닉 원장임.
자료출처 홈페이지(한국어): www.TheraBreath.com/Korea


평소 생활하면서 때로는 뜻하지 않게 칫솔질 하는 것을 잊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
임시로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버스 시간에 맞추기 위해 서둘러야 할 때나 일이 많아
밤 늦게까지 일을 하는 등 이런 때에 잊기 쉽습니다. 아침마다 일상적으로 하는 일이지만
때로는 칫솔질을 깜박 잊고 시간이 한참 지난 뒤에야 깨닫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록 최소 하루에 2회 칫솔질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한번쯤 빠트린다고 크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래도 칫솔질을 대신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해야만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구강건강을 위해서도 좋고 남은 시간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 시 거북한
상황에 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이런 때 도움이 되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치약이 있을 경우

평소 준비성이 있는 분이라면 이런 경우를 위해 대비를 해두었을 수 있습니다. 당신 주위에
가방이나 책상 속에 치약이 있는 데 다만 칫솔이 없다면 양호한 조건이 갖추어진 것입니다.
이제 물과 종이 타월만 있으면 되는데 이것은 화장실에 모두 있는 것이지요. 우선 먼저
손가락을 종이 타월로 감싼 뒤 치약을 그 위에 조금 올립니다. 그리고 칫솔로 닦듯이 이를
닦아주는 것입니다. 닦은 뒤 물로 충분히 잘 헹구어 주면 됩니다.


치약이 없을 경우

이 경우 다소 문제가 되며 임시로 변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치아를 닦는
전통적인 방법외의 다른 도움이 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문질러 말리기 : 이 방법이 다소 괴이하게 느껴질지라도 필요할 땐 하지 않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손가락과 물을 이용하여 이를 문질러 닦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낫습니다.

- 베이킹 소다 : 베이킹 소다 활용법은 50 가지도 넘습니다. 베이킹 소다 활용법을 소개하는
많은 리스트를 보면 구강위생과 관련된 활용법이 거의 맨 위에 있습니다. 많은 치약 제품들이
성분에 베이킹 소다가 포함되어 있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베이킹 소다가 그만큼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었기 때문입니다. 젖은 종이 타월이나 헝겊 조각에 베이킹 소다를 뭍힌
뒤 칫솔질을 하듯이 닦아주면 됩니다.

- 바다 소금 가글 : 바다 소금에 함유된 많은 성분들은 치아와 잇몸에 유익하며 플라크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떤 방법으로 치아를 닦든 이와 상관없이 닦은 후에 소금물로
입안을 헹구어 주면 좋습니다.

- 편의점 활용하기 : 편의점에 갈 수만 있다면 가장 쉽습니다. 비록 편의점에서 간단한 여행용
치약, 칫솔을 구입하지 않을지라도 달리 도움이 되는 제품이 있습니다. 무설탕 껌을 씹으면
손가락으로 이를 닦는 것만큼이나 음식찌꺼기 및 플라크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치약과 칫솔을 이용하여 치아를 닦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위와 같은 방법은 필요 시
응급 조치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일뿐이며 장기간 대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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