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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구강건조 해결을 위한 5가지 방법
글쓴이: Dr. Katz  날짜: 2015.03.23 10:06:38   조회: 3148
구강건조 해결을 위한 5가지 방법



By Dr. Harold Katz - 치과의사, 미생물학자, 구취전문의사
구취제거 국제특허물질인 OXYD-8/테라브레스(TheraBreath)와 K12M18 프로바이오틱스
개발자이며 미국 캘리포니아 구취클리닉 원장임.
자료출처 홈페이지(한국어): www.TheraBreath.com/Korea


입마름은 불편할뿐만 아니라 구취, 충치, 치주질환 등과 같은 여러 구강질환의 발생을 촉발합니다.
입마름은 의학적으로 구강건조증(xerostomia) 라고 불리우며 삼킴 작용과 맛, 말하는 데 어려움을
유발한다고 Cleveland Clinic 은 설명합니다. 입마름이 지속된다면 치과의사에게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또 다른 질환의 징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강건조는 일부 약물의
작용으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입마름을 없애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5가지 방법을
실천해보기 바랍니다.


1. 무알코홀 구강세정제를 사용한다.

Mayo Clinic 에 따르면 알코홀이 함유된 구강세정제는 구강건조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대다수
시판되는 구강세정제는 알코홀을 함유하고 있으며 반면에 구취를 제거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전문 구강세정제는 알코홀을 함유하지 않으며 이것은 구강건조가 구취를 유발하는 핵심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구강세정제를 고를 때는 제품에 표기된 내용을 확인하고 자신의 용도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강세정제를 칫솔질과 치실 사용 후에 추가적 수단으로 사용한다면
입냄새를 유발하고 충치 플라크를 생성하는 박테리아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무설탕 껌을 씹는다.

껌은 자연스럽게 침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그러나 설탕이 함유된 껌을 씹는다면 충치를 초대하는
것과 같습니다. 무설탕껌은 입마름을 없애줄뿐만 아니라 플라크의 산을 중화시키고 치아의
미네랄 강화에 유익하다고 국제껌협회(International Chewing Gum Association)는 밝히고 있습니다.
껌을 선택할 때는 포장지의 표기를 살펴보고 무설탕껌인지 확인하십시오.


3. 금연

흡연은 구강건조를 심하게 유발합니다. 더욱이 흡연은 전반적인 건강에 해로우며 구강암, 설암,
후두암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흡연과 함께 담배 종류 사용은 모두 중단하십시오.
그렇지 않다면 흡연 후에는 물을 마시고 구강세정제로 입안을 헹구어 구강건조를 완화시키고
박테리아를 제거하십시오.


4. 물을 자주 마신다.

탈수는 구강건조의 주요 원인입니다, 단순하지요. 업무에 바쁜 시간을 보내다 보면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고 지나칠 수 있습니다. 흔히 하루에 8잔 이상 물을 마시도록 권장합니다. 하지만
이런 권장량은 당신이 매일 하루 중 섭취해야 할 물의 양에 비교하여 훨씬 부족하다고 Mayo
Clinic 은 설명합니다. Mayo Clinic 에 따르면 여자는 하루에 최소 2.2 리터 물을 마셔야 하고
남자는 3리터 이상을 마셔야 합니다. 비록 이와 같은 물의 양이 다소 많아 보일지라도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건강한 생활을 하는데 꼭 필요합니다. 구강건조가 있다면 물병을 항상
휴대하고 잠자에 들기 전 침대 곁에 물을 한잔 두십시오.


5. 알코홀과 카페인 섭취를 제한한다.

카페인과 알코홀은 탈수를 촉진시켜 구강건조를 유발합니다. 또한 Cleveland Clinic 은 오렌지나
레몬처럼 신맛 과일로 만든 쥬스를 멀리하도록 권고합니다. 특히 알코홀은 배뇨를 촉진하여
인체의 탈수를 유발하며 구강건조를 악화시킵니다. 커피를 아주 즐겨 마시는 사람이거나 식사
중 포도주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습관을 바꾸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매 식사 후
칫솔질과 구강세정제로 입안을 헹구는 것이 구강건조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식사 후에는
물로 꼭 헹구고 가능하면 무설탕껌을 씹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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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pyright(c) Dr. Harold Katz
California Breath Clinics, Los Angeles, CA, U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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