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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입내음을 맑게 해주는 4가지 식품
글쓴이: Dr. Katz  날짜: 2015.01.23 10:42:16   조회: 3713
입내음을 맑게 해주는 4가지 식품



By Dr. Harold Katz - 치과의사, 미생물학자, 구취전문의사
구취제거 국제특허물질인 OXYD-8/테라브레스(TheraBreath)와 K12M18 프로바이오틱스
개발자이며 미국 캘리포니아 구취클리닉 원장임.
자료출처 홈페이지(한국어): www.TheraBreath.com/Korea


아침에 사무실에 출근했을 때나 또는 장시간 비지니스 런치를 마친 후 사무실에
돌아왔을 때 주위 동료나 상사 또는 고객 등에게 역겨운 입냄새를 풍기는 것만큼
불쾌한 것은 없습니다. 고약한 냄새를 풍기는 음식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우리는
종종 무심코 이런 음식을 먹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음식 냄새를 감추어주거나
없애주는 몇가지 식품이 있습니다. 입냄새와 음식 냄새를 쉽게 줄여주는 식품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요거트
최근 발표된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유산균 요거트는 구강내 입냄새의 원인 물질인
황화수소의 숫치를 낮추어 준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요거트는 좋은 박테리아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입냄새를 일으키는 나쁜 박테리아를 퇴치하며 냄새를 중화
시킵니다. 더욱이 요거트는 자판기 감자칩이나 캔디에 비하여 건강에 유익한
스낵입니다.

2. 사과
"Eating Well"에 따르면 사과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어 마늘에 함유된 구취 유발
물질을 분해합니다. 매일 출근 시 사과 한개를 싸간다면 영양이 풍부하고 휴대가
간편할뿐만 아니라 입냄새도 예방해줍니다.

3. 차
차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할뿐만 아니라 가당처리하지 않은 차는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녹차는 특히 폴리페놀이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이것은 식후
입냄새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식후에 뜨거운 녹차를 한 잔씩 드셔보십시오.
이렇게 마시면 소화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4. 야채
인체는 침의 분비를 통해서 입냄새를 없앱니다. 침은 입안을 씻어주고 깨끗하게 해줍니다.
홍당무와 셀러리같은 야채는 침의 분비를 촉진하며 이런 과정을 통해 입냄새를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제거해주게 됩니다. 가능하다면 물을 항상 휴대하여 언제든 입안을 헹구어
주고 입안에 남아 있는 음식찌꺼기를 제거하여 입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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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lifornia Breath Clinics, Los Angeles, CA, U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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